달콤한 해봄이네

DIY 아이 집콕 놀이 만두 만들기 북촌 손 만두 고기만두소 만두 요리교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DIY 아이 집콕 놀이 만두 만들기 북촌 손 만두 고기만두소 만두 요리교실

해봄맘 2022. 3. 14. 00:49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봄맘이에요.

코로나로 집콕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해봄이랑 집에서 만두 만들기를 같이 해봤어요.

만두라고 하면 손도 많이 가고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북촌손만두에서 나온 DIY 키트는 다 되어있어서 만드는 게 너무 편했어요.

 
 

촉촉한 찐만두 조리 방법!!

찜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 후, 찜판에 잘 빚은 만두를 가지런히 얹은 다음 강불에서 약 6분 30초 ~ 7분간 찌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찐만두를 완성할 수 있어요.

구성품 - 고기만두소, 만두피

 
 

DIY 제품의 구성품은 고기만두소와 만두피가 들어있어요. 냉동 보관한 제품이라 미리 해동을 준비하세요. 저는 갑자기 하려니 해봄이는 빨리하고 싶다 하고 해동은 안 돼있고 총체적 난국이었어요. 미리 해동시켜 놓을걸...

만두피를 해동시키면서 하나씩 떼어놓았어요.

해봄이가 빚은 만두에요.

저는 속이 안 보이게 만두를 빚었는데 아이들은 그런 건 상관없이 다양한 모양으로 만두도 창의적이게 빚더라고요. ^^

 
 

찜통에 찐만두

사진은 이래도 너무 맛있어요. 해봄이도 자기가 만든 만두라고 하나도 안 주고 혼자 다 먹었어요 ㅎㅎㅎ

 
 

※ TIP ※

저는 속을 그냥 했는데요. 간이 조금 짜서 만두를 추가해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만두피가 부족했어요. 만두피를 더 준비하세요.

가격은 착하지 않았던 거 같은데 기억은 잘 안 나요.

심심할 때 가정에서 아이들과 한번 해보는 거 추천드려요.

100% 내 돈 주고 산 내 돈 내산이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