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해봄이네

웩슬러 지능검사 숭실대 영재교육원 본문

육아

웩슬러 지능검사 숭실대 영재교육원

해봄맘 2021. 11. 6. 02:3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봄이 기질을 알고 싶어서 심리 검사를 했어요^^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싶어서 풀배터리 검사를 하려고 하던 차에 지인이 숭실대에서 검사를 받았는데 교수님과 결과 상담이 좋았다고 추천해줘서 숭실대에서 검사를 받았어요.

 

 

검사는 해봄이 혼자 들어가 한 시간 반 정도 걸렸어요.

 

 

 

해봄이 에게 검사 후 어땠냐고 물어보니 "재미있어" 했어요. 

6살이라 혼자 들어가서 잘할 수 있을까? 했는데 기우였어요. 생각보다 잘하더라고요

 

 

세종 영재교육원 검사는

 

-웩슬러 지능검사 4판

-통합창의성검사

-자아개념검사

총 3가지로 이루어졌어요.

 

 

1. 지능검사 - 웩슬러( K-WIPPSI-Ⅳ)

아동의 전반적인 인지적 기능에 대한 포괄적인 평가, 지적 영역에서의 영재, 인지적 감정과 약점을 확인하기 위한 다양한 인지기능 평가에 활용되는 표준화된 지능 검사 도구

- 대부분의 기관에서 지능검사는 웩슬러를 사용했어요. 해봄이는 7세가 안돼서 K-WIPPSI-Ⅳ로 검사를 했고요. 만 6세 이상부터는 K-WISC-Ⅴ로 검사를 해요.

 

2. 통합 창의성 검사

창의적 능력 및 성격 결과 분석을 통하여 유아동의 창의성을 향상할 수 있는 창의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객관적이고 기초적인 자료로 활용.

- 제가 검사하려고 여러 기관에 문의했는데 문의한 기관 중에는 이 검사는 숭실대만 진행했어요.

 

3. 자아개념검사

자신에 대한 지각, 신념 태도를 측정하여 개인의 사회 심리적 발달 및 이해를 돕는 검사

- 이것도 검사를 문의한 기관 중 숭실대 영재 교육원만 검사를 진행했어요.

 

 

검사는 숭실대 문화원 1층에서 했어요.

주차는 검사일은 4시간 무료/ 상담일은 1시간 무료예요.

 

숭실대학교 문화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36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