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해봄이네

초등학교 책가방 고르는 법 (어떤 가방이 좋을까?) 본문

육아

초등학교 책가방 고르는 법 (어떤 가방이 좋을까?)

해봄맘 2023. 1. 2. 16: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봄맘이에요.

해봄이가 올해 초등학교 입학을 하게 되었어요.

책가방을 구매해야 해요.

지인이 예쁘지만 무거운 가방을 사서 후회한다는 말을 듣고 나니

백화점 가기 전에 미리 고려해 볼 것들을 생각해 봤어요.^^


가방 구매 시 고려할 점

 

1. 각 잡혀 있는 가방 - 초등학교 첫 가방으론 전체적으로 각이 잡혀 있는 가방이 좋아요. 모양이 잡혀 있어서 한쪽으로 무게가 쏠리는 것을 막아줄 수 있는 것이 좋아요.

 

2. 열기 편한 가방 - 밖에 지퍼가 있는 가방이 아이들이 열고 닫기에 편해요. 뚜껑이 있는 가방은 이쁘지만 아이가 사용하기 불편할 수 있어요.

 

3. 물통을 수납이 가능한 가방 - 코로나로 아이들이 학교에 개인 물통을 가지고 다니는 학교가 많아요. 개인 물통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밖에 있는 것이 실용적인 가방이에요. 보냉 처리까지 되면 더 좋아요.

 

4. 가방 바닥 속 고발이 있는 가방 - 가방 바닥에 다리가 있어서 바닥에 가방이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하는 것을 속 고발이라고 해요. 아이들이 가방을 놀이터나 교실에 둘 때 바닥에 바로 닿지 않게 속 고발이 있는 것이 관리하기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5. 가벼운 가방 -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했어요. 브랜드고 뭐고 가벼운 게 최고라면서요. 아이들이 책과 물통 준비물만 넣어도 가방이 많이 무겁다네요. 이쁘고 무거운 거 말고 꼭 가벼운 것으로 장만하세요.

 

6. 체스트 벨트 - 요즘은 가방끈을 고정하는 가슴에 있는 버클인데요. 요즘은 자석으로도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가방을 멜 때 체스트 벨트가 있으면 고정이 돼서 가방도 안 내려가고 좋더라고요.

 

7. 보조가방(신발주머니) 세트 - 신발주머니를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되는 학교들이 많아졌어요. 대부분의 학교에서 실내화를 학교 신발장에 넣고 사용하다 세탁을 할 때만 신발주머니를 이용한다고 해요. 꼭 세트로 살 필요는 없는 거 같아요.

 

8. 브랜드 보다 아이가 좋아하는 것 - 책가방이 브랜드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나요. 비싼 건 몇십만 원이에요. 초등학교 1학년은 브랜드는 잘 모르니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사주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3학년 되면 새로 가방을 고학년용으로 교체해 줘야 한다니 1~2년 사용할 것 아이가 하고 싶은 걸로 고르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너무 무거운 걸 고를 수 있으니 몇 가지 후보를 고른 후 아이에게 첫 책가방의 선택권을 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해봄이 가방 PICK

 

 

해봄이 가방으로 고민하고 있는 것은 포터리반, 강골, 뉴발, 닥스 중에서 고르려고 해요. 포터리반은 아주 처음 듣는 브랜드인데 가벼워서 추천하더라고요. 블프나 직구로 사면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다고 하는데 못 사서 아쉬워요. 국내에서도 12월 4일까지 20프로 해서 6만원 이하로 구매가 가능했다고 하는데 지금은 행사기간이 끝난 거 같아요. 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