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해봄이네

목동 운동장 남문 주차장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 신속 항원 검사 PCR 검사 본문

생활정보

목동 운동장 남문 주차장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 신속 항원 검사 PCR 검사

해봄맘 2022. 2. 18. 22: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봄맘이에요.

오늘은 해봄이가 자가 진단키트 양성으로 나와 급하게 PCR 검사를 받고 왔어요.

아직 결과는 나오지 않았어요.

해봄이 증상

해봄이는 일반적인 호흡기 증상은 보이지 않았어요.

두통과 복통을 호소했어요.

병원을 가려고 자가 진단키트를 했는데 두 줄이 나왔어요.

사실 전혀 예상도 못 한 두 줄이라 깜짝 놀랐어요.

해봄이는 늘 마스크를 하고 외식도 안 하고

최근 외출도 안 했는데.. 어디서 걸린 거니?

 

코로나 약 처방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 재택 치료 중 전화 상담 및 처방을 받을 수 있어요.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에 들어가면 지정된 병원을 알 수 있어요.

전화상담 처방이 가능한 병원 목록을 첨부하니 참고하세요.

(2022년 2월 17일 기준입니다. 기관은 향후 추가, 보완될 수 있습니다.)

https://www.hira.or.kr/bbsDummy.do?pgmid=HIRAA020049000100&brdScnBltNo=4&brdBltNo=130&pageIndex=1#none

 

심평정보통 < 심평정보통 < 알림

 

www.hira.or.kr

1. 전화상담&middot;처방 동네 병의원_2.17일 (1).xlsx
0.25MB

PCR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당황스러웠어요. 해봄이는 아프다고 하는데 약은 필요하고 전화상담 처방이 가능한 병원에 문의해 보니 보호자가 와서 대리처방을 받을 수 있다고 해 서둘러 가서 대리처방을 받았어요.

PCR 확진 판정 전에 대리 처방은 가능하니 가까운 병원에 문의 후 처방받으세요.

저는 해봄이가 아프다고 하는데 PCR 빨라야 24시간이 걸리니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릴 수가 없었어요. 24시간을 어떻게 기다립니까?

키트가 양성이 나오면 대리처방이 가능한 병원에서 감기약 처방을 받으세요.

목동 운동장 남문 주차장 선별 진료소

해봄이 약을 먹이고 목동 운동장 남문 주차장 임시 선별 진료소로 PCR 검사를 하러 왔어요. 오후 5시쯤 도착했는데 대기가 없어서 금방 했어요.

신속 항원 검사와 PCR 검사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어요.

업무시간 : 13:00~20:30

PCR 검사

두 줄이 나온 자가 진단키트를 가지고 가니 천막 뒤쪽으로 돌아서 가라고 안내받았어요.

저기서 PCR 검사를 했고 대기는 전혀 없었어요.

음성일 경우 24시간 내에 연락이 오고 양성일 경우 2~3일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저는 자가 진단키트에서 음성이 나와서 PCR 검사는 할 수 없었어요.

해봄이가 양성 판정을 받고 나서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신속 항원 검사 & 자가 진단키트 배부

해봄이 PCR 검사 후 제 자가 진단키트를 배부 받았어요.

신속 항원 검사 나 키트 배부 같은 줄을 서서 이루어져요.

미취학 아동의 것도 대리수령은 불가해요.

신분증 확인은 안 했어요.

저랑 해봄이꺼 2개 수령했어요.

배부 받은 자가 진단키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