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해봄이네

코로나 확진 재택치료 자가격리 기간 본문

생활정보

코로나 확진 재택치료 자가격리 기간

해봄맘 2022. 2. 23. 13: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봄만이에요.

해봄이가 자가 진단 키트가 2줄이 나와서 목동 운동장 남문 주차장 임시 선별 진료소에서 해봄이가 PCR 검사를 했었는데요.

 

양성 판정을 받았어요.

PCR 검사 바로 다음날 확진 문자를 받았어요.

 

 

해봄이가 양성 판정을 문자를 받고 확진자 동거가족은 PCR 검사 대상이라 모두 검사를 받았어요. 보건소에서 확진자 조사 지연 안내 문자를 받았어요. 최근 확진자 급증으로 역학조사가 지연되고 있어요.

 

 

기초 역학 조사서 작성

코로나 확진 문자 이후 기초 역학조사 대상이라고 문자가 와요. URL에 접속하여 기초 역학 조사서를 작성해요. 기초 역학 조사서를 작성하고 나면 보건소에서 전화가 와요. 그럼 재택 치료를 할 건지 밀접접촉자와 동거 가족을 조사해요. 그리고 격리 기간과 절차에 대해 안내해 주세요. 

재택 치료 격리일 안내

 

해봄이는 <일반 관리 군>으로 재택 치료를 시작했어요.

자가격리 기간은 검체 체취 일로부터 7일이에요.

격리해제일 자정(밤 12시)에 별다른 통보 없이 격리 해제에요.

일반 관리 군의 경우 최근 확진자의 급증으로 지급되는 확진자 키트는 별도로 없어요.

저는 키트를 받지 못했어요. 해봄이는 소아용 키트를 받았어요.

코로나 증상 발현 시 비대면 재택 치료 의료 상담 센터를 통해 진료를 보고 약을 처방받을 수 있어요.

재택 치료자는 격리 해제일까지 외출을 할 수 없어요. 저희는 온 가족이 모두 격리 대상자라 약을 가지러 갈 수 없어 닥터 나우를 통해 진료를 보고 약도 처방받았어요.

 

재택 치료 격리 기준

 

이번에 코로나에 확진돼서 재택 치료로 자가격리를 해보니 잘못 알고 있던 것들이 있어 공유할게요.

 

Q. 재택 치료 후 자가격리 해제 전 PCR 검사를 하나요?

A. NO.

코로나19확진자는 가가 격리 후 PCR 검사 없이 자동 격리 해제됩니다.

확진자의 경우 일정 기간 동안 계속 양성 반응이 나와 PCR 검사를 추가로 하지 않습니다.

 

Q. 동거인이 추가로 확진되면 자가격리 기간이 늘어나나요?

A. NO

가정 내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면 확진된 당사자만 7일 재택 치료를 하게 됩니다. 다른 가족은 추가적으로 격리하지 않습니다.

 

Q. 동거인 중 PCR 검사 음성인 경우 격리를 하지 않나요?

A. YES-접종 완료자 / NO-미접종자

동거인 중 접종 완료 자는 공동 격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여기서 예방접종 완료 자는 3차 접종자(접종 당일 효력 발생), 2차 접종 후 최초 확진자의 검사 실시일까지 14일 경과하고 90일 이내의 자입니다.

 

Q. 공동 격리인은 격리 해제 전 PCR을 하나요?

A. YES

공동 격리인은 가정 내 최초 확진자의 격리 해제일 하루 전날 PCR 검사 후 음성시 자동 격리 해제됩니다. 공동 격리인은 확진자의 가족 중 PCR 검사 음성이 나온 미접종자입니다.

 

Q. 확진자 키트가 제공되나요?

A. NO

일반 관리 군에게 지급되는 확진자 키트는 별도로 없습니다. 단. 소아의 경우 키트를 받을 수 있어요. 이건 해당 구청에 따라 상이한 것 같아요. 해봄이는 받았어요.

 

최근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데 모두 코로나 조심하세요.

 

닥터 나우나 비대면 진료를 하는 병의원이 많아서 약을 처방받기가 쉬워졌으나 해열제는 꼭 미리 챙겨 두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