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해봄이네

서울 공예 박물관 본문

머무른 곳

서울 공예 박물관

해봄맘 2021. 11. 26. 14:3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봄맘이에요^^

이번에 해봄이와 서울 공예박물관에 다녀왔어요

서울 공예 박물관은

2021년 7월 16일부터 사전 관람 시작한 새로 생긴 박물관이에요.

안국역에서 나오면 바로 보여요. 

 
 

 

 

서울 공예박물관은 한옥을 포함 일곱 개의 건물과 공예마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안내동으로 가면 현재 준비된 프로그램 및 시설 이용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운영시간은 10:00~ 18:00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관람은 하루에 6회로 나눠져 있고요.

사전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해요.

서울공예박물관 사이트에서 사전예약 후 방문하세요.

 

https://craftmuseum.seoul.go.kr/main

 

SeMoCA

SeMoCA

craftmuseum.seoul.go.kr

 

전시 1동
기획전시 및 상설전시 등 다양한 전시가 열려요.
1층 OBJECTS 9 전시장

 

OBJECTS 9

전시를 해봄이가 좋아했어요.


 

요즘 날씨가 추워서 두꺼운 외투 입으시죠?

도서관은 난방이 잘돼서 따뜻해요.

도서관에 무료 물품 보관함이 있어서 외투나 가방은 보관하고 편하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을 보관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체험공간

1,2동은 연결통로로 연결되어 있고 3동과 교육동은(어린이박물관)은 따로 있어서 가려면 외부 광장을 지나서 가야 해요.

2동에서 대폐 체험할 수 있다고 안내받았는데 코로나 때문에 권하지 않는다고 해서 체험은 못했어요.

3동에는 조각보 만들기와 보자기로 책가방 싸기와 기러기 보기로 싸기를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박물관 전시는 사진 촬영 시 플래시/삼각대 사용금지 전시물을 만지지 않아야 해요. 사진 촬영은 안 했지만 볼거리가 많았어요.

예약제라 사람도 붐비지 않고 좋았어요.

해봄이를 위해 어린이 박물관 예약도 같이 해서 서울 공예 박물관 전시 구경 후 어린이 박물관으로 갔어요. 어린이박물관 포스팅도 할게요.

1~3동 전시는 체험이 많이 없어서 아이와 같이 가실 예정이면 어린이 박물관만 가도 좋을 것 같아요^^

주차

서울 공예박물관은 주차장이 없어요.

주변에 주차장은 많은데 가격이 비쌌어요. 주말에 가실 분은 현대카드 주말주차할인 받아서 트윈트리에 주차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평일이라 경복궁 지하 주차장에 주차 했어요. 모두의 주차장이나 카카오주차를 이용하면 종일권을 7,000원에 주차 할 수 있어요.

 

시간되시는 분은 한번 꼭 가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