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해봄이네

제주도 신화 월드 워터파크 신화관 스카이풀 신화 테마파크 랜딩관 메리어트관 서머셋 본문

머무른 곳

제주도 신화 월드 워터파크 신화관 스카이풀 신화 테마파크 랜딩관 메리어트관 서머셋

해봄맘 2021. 12. 3. 01:3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봄맘이에요.

10월에 다녀온 제주신화 월드 포스팅할게요.

신화 월드에는 메리어트관, 서머셋, 신화관, 랜딩관 4개의 호텔과 리조트가 같이 있어요. 테마파크, 워터파크, 다이닝, 쇼핑공간이 다 같이 있어서 어디 안 가고 리조트에서만 놀아도 돼서 차도 렌트 안 하고 택시 타고 이동했어요. 제주도도 카카오 택시가 잘 돼있어서 택시 잡기 쉬웠어요.

신화관에서 머물렀어요. 디럭스 패밀리 트윈룸이었어요. 디럭스 패밀리 트윈룸은 기준 인원이 성인 2명 + 아동 2명 OR 성인 3명 + 아동 1명인데 룸이 좁아요. 기준 인원 대비 룸이 좁아요!! 방 사진이 찍어둔 게 없어 홈피 사진으로 대체할게요. 

신화관은 리조트로 구분된 건지 룸서비스가 당연히 안 되는 건가요? 해봄이랑 여행을 가면 식당에 가기 애매할 때가 있어요. 그럼 방에서 편하게 먹는 게 좋아서 룸서비스를 많이 시키거든요. 여긴 룸서비스가 안됐어요 ㅠㅠㅠㅠ 이게 제일 불편했어요.

출처- 신화월드홈페이지

아이랑 같이 가면 침대 가드, 유아용 변기 커버, 유아용 디딤 계단 등을 미리 준비해 달라고 할 수 있어요. 침대가 드 한쪽만 제공돼서 아이가 떨어질 위험이 있어요. 담요도 요청 시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남은 수량 없어 받을 수가 없었어요. 예약할 때 미리 요청하는 걸 권해드려요. 유모차나 우산은 호텔에서 대여해 줘요~

코로나로 수영장 샤워실은 사용을 할 수가 없어요. 룸에서 샤워하고 수영복 탈의해야 해요. 수영 끝나고 방에 가서 옷을 갈아입어야 하는데 그때 가운을 입으면 좋은데요. 아동용 가운은 메리어트 관만 제공된다고 안 줬어요 힝~

 

 

 

신화관 스카이 풀

인피니티 온수 풀이라 아이들이랑 수영하기 좋았어요. 경치도 너무 좋았어요. 신화 테마파크의 라마도 보여요. 중간중간에 자쿠지가 있어서 추울 때 들어갈 수 있어요. 개인 튜브 사용은 금 지고 구명조끼만 착용 가능해요. 구명조끼 준비되어 있어요.(스카이 풀에서만 사용 가능) 50분 수영하면 10분은 밖에 나와 휴식을 해야 했어요.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수영장 운영상황은 바뀔 수 있을 것 같아요.

 

워터파크

실외 워터파크와 실내 워터파크가 있어요. 코로나 거리 두기 때문에 실외 워터파크는 파도타기만 가능했어요. 파도타기 할 때 구명조끼 착용해야 하는데요. 공기로 된 건 사용할 수 없어요. 암 튜브도 사용할 수 없었어요. 대여료도 비싸니 꼭 준비해 가세요. 실내 워터파크에서 개인 튜브를 사용할 수 있어요. 워터파크에는 성인용 튜브만 있어서 유아의 경우 보행기 튜브를 가져오면 좋아요. 유아용 튜브는 판매하고 있어요. 가격도 비싸니 꼭 챙겨 가세요.

 

신화 테마파크 정문 앞

해봄이가 워터파크에서 너무 재미있게 놀아서 늦게 저녁 먹으러 나왔다가 신화 테마파크 쪽으로 갔었는데요. 핀 조명이 나오고 음악이 나오고 있었어요. 어린이 클럽이었어요. 흥 많은 친구들이 다 모여서 아주 댄스 댄스파티였어요. 한번 꼭 가보세요.

 

 

신화 월드 테마파크

놀이공원을 걸어서 갈 수 있는 게 큰 장점이었어요. 해봄이랑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갔는데 오픈 시간에 모든 놀이 기구가 운영하는 게 아니었어요. 기구마다 오픈 시간이 달라 기다려야 했어요. 우천 시에만 운영하는 기구도 있고 우천 시에는 운영을 안 하는 놀이 기구도 있어요. 해봄이는 로봇배틀킹을 하고 싶어 했지만 우천 시에만 운영하는 놀이 기구라 못했어요.

에버랜드, 서울랜드, 롯데월드처럼 놀이 기구가 다양하지 않아요. 선택의 폭이 좁아요. 대신 대부분의 놀이 기구를 오래 대기하지 않고 탈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어요.

테마파크 중간 공연장에서 마술쇼를 해요. 해봄이는 그거 너무 좋아했어요. "magic is the story~~"이런 가사의 노래가 나왔는데 집에 와서도 계속 불었어요.

 

 

아래 기구 탑승 제한 키를 첨부해요.


아이의 키를 고려해 탑승 가능한 기구를 보고 테마파크 갈지 정해 보세요.

해봄인 키도 작아서 정말 탈게 별로 없었어요. 회전목마, 라바 월드 익스프레스, 파인딩 라바 정도 탔어요. 

(라바 월드 익스프레스는 옆으로 타는 열차예요. 롤러코스터 아님 주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