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해봄이네

SBA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애니 소풍 만화의 집 명동 본문

머무른 곳

SBA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애니 소풍 만화의 집 명동

해봄맘 2022. 1. 1. 21: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봄맘이에요.

아이들 겨울방학이 시작해서 뭐 할지? 어디 갈지? 고민이 많죠?

코로나로 인해서 코로나 전보다 어딜 갈지 제약이 많아요.

저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곳보다는 시간대 별로 인원 제한을 두는 곳을 선호하게 되어요.

SBA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는 시간대 별로 예약을 받고 이용 시간을 2시간으로 제한하고 있어요.

시간대 별로 사용 인원을 제한을 해서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았어요.

운영시간 및 요금 안내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 기타 센터 지정일

운영시간

애니 소풍 10 : 00 ~ 18 : 00 (발권 마감:오후 5시)

만화의 집 10 : 00 ~ 20 : 00

이용요금 (애니 소풍만 유료 / 만화의 집은 무료)

대상
개인
단체
어린이
(36개월 이상 ~ 만 12세 이하)
6,000원
개인 요금에서 20% 할인
(20명 이상 단체 예약 시 적용, 인솔교사는 무료)
청소년 / 성인
(만 13세 이상)
4,000원
무료 대상자
- 36개월 미만 어린이 (등본/건강보험증 또는 아기수첩)
- 경로 우대 (만 65세 이상 본인) (방문자 신분증)
- 장애인, 장애인 동반 보호자 1인 (장애인 증명서 또는 복지카드)
- 국가/독립유공자, 배우자 및 자녀 (유공자증,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 국민 기초수급생활자, 배우자 및 자녀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신분증)
- 차상위계층, 배우자 및 자녀 (차상위 복지 급여 수급 확인서, 방문자 신분증)
※ 무료입장의 경우, 반드시 상기 기재된 증명서 및 신분증을 제시한 후 무료입장권을 발급받으셔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기재 증명서 외 서류 인정 불가)

※이용/예약문의

- 2층 애니 소풍: 02-3455-8341~2

- 1층 만화의 집: 02-3455-8330

 

https://www.ani.seoul.kr/aniindex.sba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입장료 애니소풍 : 어린이 6,000원 / 청소년,성인 4,000원 만화의집 : 무료

www.ani.seoul.kr

예약 확인 및 입장권 발급

코로나19백신 예방접종 완료자만 입장 가능해요.

단, PCR 검사 음성(48시간), 18세 이하, 완치자, 건강 사유 등 불가피한 접종 불가자 제외

애니 소풍 입장인원은 시간당 50명으로 제한되어요.

체온 체크와 QR 체크인을 하고 나서 안으로 들어가면 예약확인을 해요.

예약자 확인 후 입장료 결제를 하면 입장권과 함께 안심 확인 스티커를 줘요.

안심 확인 스티커는 입장 시간이 적혀있고 마스크에 부치면 돼요~

입장시간 확인이 되니까 2시간 넘어서까지 있을 수가 없어요 ㅎㅎㅎ

사물함

매표소 옆에 사물함이 있어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애니 소풍 안에는 따뜻해요. 외투나 가방은 사물함에 보관하세요.

애니 소풍 입구

애니 소풍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많이 있어요.

뽀로로, 타요, 슈퍼 윙스, 터닝메카드, 소피와 루비, 나무늘보 늘, 원더랜드 앨리스, 엄마 까투리 등 인기 캐릭터들이 많아요. 체험 공간도 많아요. 디지털 드로잉,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모션인식 비행게임, VR 게임 등 많은 것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아요.

슈퍼 윙스

슈퍼 윙스 모형에 슈퍼 윙스가 모니터로 나와서 슈퍼 윙스를 타고 보는 거라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모니터로 슈퍼 윙스 보는 건데 모형에서 보니까 더 좋아하네요. 슈퍼 윙스에는 모션 인식 비행체험 게임이 너무 인기였어요. 비행속도도 조절하면서 하늘을 날아가는 게임을 2인 이서 경쟁하면 하는 거라 아주 인기 만점이었어요.

 

클레이

클레이 체험하는 공간도 있어요. 간 날에는 산타 만들기 였는데요. 엘리가 간다를 보니 그땐 공룡 만들기 더라고요. 기간 만다 바뀌나 봐요~

클레이를 좋아하는 해봄이는 너무너무 좋아했어요. 만들고 나면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가져올 수 있어요. 저도 가져왔는데 집에 와서 주물럭 주물럭 해서 떡이 되었어요. ㅎㅎㅎㅎㅎㅎ

 

Ani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감독이 되어서 스톱모션 제작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어요.

단계별로 사진을 찍어서 작동 시키면 나만의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어요.

저는 이게 제일 재미있었는데 해봄이는 아직 어려서 하기 힘들어했어요.

 

뽀로로 디지털 드로잉

뽀로로 자동차에 앉아서 태블릿에 그림을 그리면 그 그림이 화면에 움직이는 영상으로 변화하는 것을 체험하는 공간이에요. 해봄이도 재미있었어요.

엄마 까투리 숲 놀이터

까투리 캐릭터 들과 미끄럼틀이 있어요. 신나게 미끄럼틀도 타고 숨바꼭질도 할 수 있어요. 해봄이는 까투리 인형도 보면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있어서 좋아했어요.

소피 루비 캠핑카

요즘 해봄이가 자주 보는 소피 루비 캐릭터도 있었어요.

애네는 걸그룹인 줄 알았는데 캠핑카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이었나 봐요. 캠핑카 안에 소비 루비 옷이 있어서 코스프레 할 수도 있어요.

꼬마버스 타요 카트

타요 버스를 직접 운전해 보는 체험 프로그램이에요. 8세 이하의 친구들은 부모님과 함께 타야 해요. 2바퀴를 타면 타요 운전면허증을 받을 수 있어요. 면허증을 주니까 해봄이도 엄청 좋아했어요.

 

늘 미디어아트 숲

나무늘보 늘 캐릭터가 있는 곳이에요. 타요 카트 안쪽으로 들어가면 어두운 공간에 있어요. 발 발판을 누르면 화면 속 캐릭터들이 움직여요.

 
 

초이락 시네마

초이락 시네마는 3면 극장으로 멀티 프로젝션 시네마로 콩룡메카드, 터닝메카드, 헬로카봇, 소피루비 등을 볼 수 있어요. 제가 간 날에는 1관은 운영을 안 하고 2관과 3관만 운영했어요. 그리고 3면 극장은 아니고 그냥 모니터에 애니메이션만 나왔어요.

 

2시간이 짧을까 걱정했는데요. 공간이 생각보다 작아서 2시간이면 충분히 다 즐길 수 있었어요.

입구 쪽 VR 체험은 연령이 높아야 할 수 있어서 해봄이는 못하는 게 있어요. 시간대별로 50명이 제한이고 예약할 때 매진이었는데 사람은 많지 않았어요. 공간별로 겹치지 않게 관람할 수 있었어요.

2시간 후 1층에 있는 만화의 집도 갔다 왔어요.

만화의 집은 옛날 만화책부터 최근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만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만화책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만화의 집도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100% 내돈 주고

다녀온 솔직하고

주관적인 리뷰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