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해봄이네

어린이 권장 추천도서 교과서 연계 도서 초등학교 교보문고 본문

생활정보

어린이 권장 추천도서 교과서 연계 도서 초등학교 교보문고

해봄맘 2022. 4. 12. 14:00
728x90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봄맘이에요.

해봄이가 초등학교 입학할 때가 되니 교육에 대한 생각이 많아졌어요.

사교육을 하는 게 좋다! 아직 너무 어리다!

무엇을 하는 게 좋을지 고민이 많잖아요.

사람들마다 아이 교육에 관심은 많지만 모두 다른 생각을 하는 거 같아요.

그래도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것이 독서에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독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문해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책을 많이 읽어라!"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되어요.

수학 문제도 수학적 지식을 모르는 게 아니라 문제를 이해하지 못해서 틀린다는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저도 해봄이 책을 많이 읽게 했어요. 우선 좋아하는 책은 가리지 않고 많이 읽게 했어요.

책을 많이 읽는 것이 무조건 좋을까요? 하는 생각 들었어요.

이렇게 아무 책이나 많이 읽는 게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

아차! 싶었어요. 무작정 많이 읽는 건 도움이 안 되고 시간 낭비만 하는 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좋은 책은 어떻게 선정하면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도 필독도서라는 것이 있었잖아요. 그와 유사하게 교과연계도서나 도서관의 사서 추천 도서가 있더라고요. 학원에서도 권장 도서 목록이 있었어요. 해봄이 사고력 수학학원 설명회를 갔을 때 브로슈어에 추천도서 목록이 있어서 도서관에서 대여했는데요. 똑똑해지는 느낌이라면 잘 읽더라고요.

교과연계 도서 (교보문고)

교보문고에서 추천 도서로 교과서 연계도서를 추천해 줘요.

홈 → 추천도서 → 학년별 교과서 연계도서

 

서울특별시 교육청 (어린이 도서관)

서울시 교육청에서 추천도서를 알려줘요.

홈 → 자료 검색 → 추천도서 (도서관을 선택할 수 있어요.)

어린이 도서관을 선택하면 추천 도서가 나와요.

추천도서는 각 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도서에요. 성인용도 있는데 어린이 도서관으로 제한해서 조회하면 우리 아이들이 읽기 좋은 도서로 추천이 되어요.

우리 아이에게 어떤 책을 읽게 할까 고민되시면 한번 들어가서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